“질 좋은 IB 강의 제공하겠다”
IB 전문 교육학원 그루미, 전 세계 학생 대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온라인 강의’ 제공
“전 세계 IB 학생에게 질 좋은 수업을 제공하겠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 바칼로레아) 전문 교육학원인 그루미(GuruMe, 대표 이혁진)는 2020년 6월부터 전 세계 IB 학위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확산 방지를 위해 국제학교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게 됐다. 학생과 교사도 처음 접하는 온라인 수업 시스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게다가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국제학교 학생은 방학 기간에 오프라인 수업마저 할 수 없어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육 관계자 모두 전문적이고 차별성 있는 온라인 수업 필요성에 대해 동의하며 점점 온라인 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그루미는 새 학년을 대비해 IB 학생들이 양질의 강의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2020년 여름방학 특강을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그루미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Youtube Live)로 진행한다. 학원에 오지 못하는 학생이 현장수업과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방송 촬영용 고급 장비로 고품질 현장 강의를 실시간으로 송출한다.
그루미 측은 온라인 특강에 대해 “비대면 약점이 될 수 있는 학습 관리는 줌(Zoom)을 이용한 화상 자습방 운영 관리, 구글 클래스룸(Google Classroom)을 이용한 숙제 및 시험 점검, 스카이프(Skype) 학부모 간담회, 수업 리포트, IB 학습 플랜 설계 등 다양한 플랫폼을 그루미가 가장 먼저 활용해 학생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IB 과정을 이수하려는 학생 또는 현재 IB 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은 누구나 그루미 카카오톡 채널(gurume)을 통해 신청하면 등록할 수 있다. 특강은 1차(2020.6.22~7.17)와 2차(2020.7.20~8.14)로 나눠 동일한 과정으로 각각 4주씩 진행하며 원하는 일정과 과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그루미는 “IB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그루미 유튜브 채널에 IB 전문 교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각 과목별 점수 상승 비법, 학습 팁(Tip) 등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그 외 과목별 교사 시범(Demo) 수업, 대학 소개, 입시 전략, 에세이 기술, 인터뷰 방법 등 IB를 학습할 때 학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영상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혁진 그루미 대표는 “IB 전문학원이 온라인 강의 시대에 발 맞춰 ‘강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서 이끌어나가야겠다는 생각에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 서비스를 가장 먼저 활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루미 학원 강사진과 함께 국내 최고 IB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루미는 2018년 6월 이혁진 대표와 영국 유학생 출신이 설립한 회사다. 웹 어플리케이션 기반 IB 과외 중개, 영미 대입 컨설팅으로 시작해 최근 전 세계 탑스쿨(Top School)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700여 명 이상의 과외 강사와 IB 전문 교사가 지도하는 IB 전문학원으로 거듭났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