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바이오사이언스, ‘통쾌한아침365’로 해외 진출 추진


중앙대학교 중앙대학교기술지주(주) 전경
장·배변 기능성 식품 ‘통쾌한아침365’ 완판
신제품 ‘프리미엄골드’ 발표, 해외 진출 시동
장건강과 배변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기능성 식품 ‘통쾌한아침365’가 37차 완판에 이어 지난 4월 업그레이드 제품인 ‘프리미엄골드’를 발표하며 해외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통쾌한아침365 프리미엄골드’는 (주)중앙바이오사이언스(대표 김광진)가 자회사 9개 보유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산하 중앙대학교기술지주(주) 연구개발 지원을 받아 생산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통쾌한아침365는 2017년 첫 판매 이후 오픈마켓,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기능성 제품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꾸준한 기능 개선과 소비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리뉴얼을 꾸준히 진행, 제품력을 높여온 대표적인 장건강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골드는 인체 유효 성분을 대폭 강화하고 포장 단위도 기존 대비 약 60% 증량한 8g으로 늘려 기능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제품에는 ‘마스터 항산화제’로 알려진 글루타치온을 새롭게 추가해 장건강은 물론 면역력 강화 및 피부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주원료인 천연 차전자피는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해 부피를 늘리고 연동운동을 촉진해 변비 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모 추출물, 식물성 유산균 등 총 15가지 유효성분을 배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장내 환경을 좋게 해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유해균 억제 및 면역 기능 증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주요 고객층은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매우 폭넓다. 장기능이 약한 중장년층은 물론 배변 활동이 불규칙한 어린이,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리뷰가 늘면서 입소문 마케팅에도 성공했다.

통쾌한아침365는 2017년 첫 판매 이후 오픈마켓,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기능성 제품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꾸준한 기능 개선과 소비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리뉴얼을 꾸준히 진행, 제품력을 높여온 대표적인 장건강 제품이다.
회사 측은 리뉴얼해 발표한 신제품 통쾌한아침365 프리미엄골드는 4월 초 발표와 함께 6천 세트 이상 주문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수출 상담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재 다수 해외 유통업체와 협의를 마치고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인증 절차와 물류 체계 구축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중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소비자의 관심과 신뢰에 힘입어 37차 완판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앙대와 협력해 기능성 원료 연구와 제품 혁신을 지속하며 해외시장에서 한국 기능성 건강식품의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중앙바이오사이언스는 2022년 중앙대기술지주(주)와 협력해 설립한 회사다. 모회사인 (주)엘엔케이네이처(대표 김광진)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판매 중인 장건강 제품 ‘통쾌한아침365’를 중앙대 R&D 인프라와 교수 기술을 통합해 업그레이드된 제품 제작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주)엘엔케이네이처는 여수에 있는 동백화장품 제조·판매 기업이며, 특허기술을 활용해 동백나무 잎을 활용한 산업화를 담당하고 하고 있다. 차나무과인 동백은 11월부터 4월까지 꽃이 피며, 전국의 51%가 전남에 자생하고 있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