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최고 레스토랑은 ‘Gaggan’
방콕 인도 음식점 '가간', 올해 최고의 아시아 레스토랑에 선정... 중국 50개 중 16개 차지, 한국 최고는 종합 10위 차지한 ‘정식당’
방콕의 인도 음식점인 ‘가간’이 올해 최고의 아시아 레스토랑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WRBM)는 지난 10일 산 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판나(Acqua Panna)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수상자를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Capella Hotel)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발표했다.
이번 2015년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Asia’s 50 Best Restaurants 2015)’ 어워드에서는 방콕에 소재한 가간(Gaggan)이 1위를 차지했다. 가간은 또 산 펠레그리노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어워드는 물론 아니라 태국 최고 레스토랑 어워드의 영예를 동시에 안았다.
가간 아난드(Gaggan Anand) 셰프가 2010년 오픈한 가간은 지난해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어워드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중국에 있는 레스토랑은 최고 레스토랑 50개 중 16개를 차지했으며, 싱가포르와 일본이 각각 10개와 8개로 뒤를 이었다.
각 국가별 수상을 보면, 폴 파이레(Paul Pairet)가 상하이에서 운영하는 울트라바이올릿(Ultraviolet)이 중국 최고의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2014년보다 한 단계 올라서 전체 5위를 차지한 레스토랑 안드레(Restaurant Andr)는 싱가포르 최고의 레스토랑 타이틀을 유지했다.
일본에서는 나리사와(Narisawa, 전체 2위)가 3년 연속 일본 최고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전체 순위에서 10단계 올라 10위에 오른 정식당이 최고 레스토랑의 영예를 안았다. 인도의 인디안 액센트(Indian Accent, 22위)는 처음으로 인도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26위의 르무(Le Mot)는 대만 최고 레스토랑의 타이틀을 지켰다. 스리랑카 최고 레스토랑으로는 콜롬보에 소재한 니혼바시(Nihonbashi, 31위)가 선정됐다.
필리핀에서는 타가이타이에 위치한 안토니오스(Antonio’s, 48위), 캄보디아에서는 시엠립에 소재한 퀴진 왓 담낙(Cuisine Wat Damnak, 50위)이 각각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윌리엄 드류(William Drew)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그룹 편집자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은 성공을 축하하고, 혁신과 노고를 치하하며, 아시아 전역에 걸쳐 고객에게 가장 훌륭한 레스토랑을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은 다이너스 클럽의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아카데미가 선정하며, 아카데미는 아시아 외식업에서 영향력이 있는 300명 이상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이들의 전문 식견을 반영한다.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은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William Reed Business Media, WRBM)가 주관하며, 아시아 요식업계 전문가 300명 이상의 의견과 경험을 토대로 매년 발표한다.
메인 스폰서인 산 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 판나(Acqua Panna)는 요식업계에서 천연 미네랄 워터 브랜드로 유명하다.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리스트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은 WRBM 미디어센터 홈페이지 에 가입하면 된다.
기타 수상자
△스기노 히데미
카카오 배리(Cacao Barry) 후원 아시아 최고 패이스트리 셰프상. 패이스트리(pastry) 전문가들이 스기노 히데미의 무스 케익을 맛보기 위해 도쿄에 위치한 그의 이름과 같은 제과점에 줄을 선다.
△하지메(Hajime)
순위 급상승 상. 요네다 하지메 셰프가 오사카에서 운영하는 하지메는 지난해 42위에서 올해 14위로 28계단 뛰어 올랐다.
△푸 헤 후이(Fu He Hui)
레 콘시에르즈(LesConcierges) 후원 최고 순위 데뷔상. 토니 루(Tony Lu)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 푸 헤 후이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19위에 올랐다.
△라연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 후원 주목할 만한 레스토랑 상. 서울 신라호텔에 있는 라연은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에 38위로 데뷔했다.
△리처드 에케버스(Richard Ekkebus)
네스프레소(Nespresso)후원 셰프의 선택상. 홍콩의 랜드마크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Landmark Mandarin Oriental Hotel) 레스토랑 앰버(Amber)의 총주방장인 리처드 에케버스는 동료 요리사로부터 요리 명장으로 뽑혔다.
△비키 라우(Vicky Lau)
뵈브클리코(Veuve Clicquot) 후원 2015년 최고의 여성 셰프상. 홍콩의 테이트 다이닝 룸 앤 바(Tate Dining Room & Bar) 셰프.
△와쿠다 테츠야
다이너스 클럽(Diners Club®) 후원 공로상. 싱가포르 소재 레스토랑 와쿠 긴(Waku Ghin) 셰프.
주요 스폰서
△다이너스클럽 인터내셔널(Diners Club International®)
금융 서비스 공식 스폰서로 다이너스클럽 공로상과 다이너스클럽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아카데미 후원
△레 콘시에르즈(LesConcierges)
글로벌 콘시어지 서비스 공식 스폰서로 최고 순위 데뷔상 후원
△뵈브클리코(Veuve Clicquot)
샴페인 공식 공급업체로 뵈브 클리코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상 후원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
맥주 공식 공급업체로 주목할만한 레스토랑 상 후원
△카카오 배리(Cacao Barry)
초콜릿 공식 공급업체로 아시아 최고 패이스트리 셰프상 후원
△네스프레소(Nespresso)
커피 공식 스폰서로 셰프의 선택상 후원
△파인 다이닝 익스피리언스( Fine Dining Experiences)
공식 디지털 발권 파트너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Robert Mondavi Winery)
와인 공식 공급업체
△앳선라이스 글로벌 요리학교(At-Sunrice GlobalChef Academy)
공식 숙박지원 업체(마스터클래스)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Capella Hotel Singapore)
공식 숙박지원 업체(시상식)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