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알뜰족이 좋아하는 스마트 IT 기기는?

'스마트 고객' 사로잡는 '실속 디바이스' 인기 ...가격비교에서 유지비까지 꼼꼼하게 따져 선택

지능형 분산처리 아키텍처 및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네트워킹 선두주자인 에어로하이브네트웍스(지사장 스티븐 황, Aerohive Networks)는 최근 프랑스 공공 와이파이 핫스팟 서비스 사업의 선두 주자인 위퍼스트(Wifirst)가 2만5,000개 이상의 에어로하이브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 설치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불황 여파로 실속형 IT기기를 구매하려는 ‘알뜰족’이 늘고 있다. 가격비교는 기본, 유지비용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일상생활에서 애정지수를 높일 수 있는 실속 있는 IT기기들을 살펴보자.

후지제록스 프린터스_DocuPrint CP116w유지비 절감  ‘후지제록스 프린터스DocuPrintCP 116w’

무선 컬러 레이저 프린터 DocuPrint CP116w의 경우, 토너와 드럼이 분리돼 소모된 부분만 별개로 교체할 수 있어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잉크젯 프린터과는 달리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노즐이 막힐 위험이 없어 관리하기가 쉬우며, S-LED기술로 선명한 인쇄 품질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무선 인쇄도 가능하다. 인쇄속도는 A4용지 기준 분당 흑백 12장, 컬러 10매.

절전형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2

3월 출시된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2’는 윈도우(Windows) 기반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후속 모델이다. 신티크 커넥트(Cintiq Connect) 기능이 추가돼 모바일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사용 시엔 48W, 절전 모드 시 0.66W의 소비 전력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갖췄다.  Full HD 와이드 스크린 13″의 터치 스크린에서 멀티 터치 기능과 2,048 압력감지 레벨의 프로 펜(Pro Pen)으로 자연스런 펜의 사용감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가성비 올인원 노트북 에이수스 A550LN

에이수스 A550LN는 풀H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올인원 노트북이다. 뛰어난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끈 X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기존 모델에 인텔® 4세대 코어 i5-4200U 프로세서와 15.6형 풀HD 디스플레이를 추가했다.

2초 만에 대기모드에서 돌아올 수 있는 ‘인스턴트 온’ 기능과 배터리 5% 에서도 자동으로 데이터를 보호해주면서 최대 2주까지 대기모드 상태로 지속 가능케 하는 에이수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II(ASUS Super Hybrid Engine II)를 장착했다.

그래픽 솔루션 엔비디아® 지포스™ GT840와 1920×1080 해상도 후면 발광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고화질 영상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스피커+블루투스+MP3까지! 아이담테크 ‘슈퍼붐’

아이담테크의 ‘슈퍼붐(Super-Boom)’은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스피커가 주된 기능이지만, 스마트폰을 스피커 본체에 접촉하면 간단히 등록 연결이 되는 NFC 기능, 전화 통화 기능도 갖췄다.

또한 메모리카드를 꽂아 MP3 플레이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PC와 USB로 연결하면 충전과 동시에 PC용 USB 스피커 및 메모리카드 리더로도 사용할 수 있다.

헬스케어 기능 담은 블루투스 이어폰 ‘삼신이노텍 바이오 피드백’

‘바이오 피드백’은 블루투스 이어폰에 헬스케어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이어폰에 내장한 센서로 심박동수와 유산소 운동량, 칼로리 소모량, 운동거리 등을 체크해 스마트폰에 전송해 준다.

이 제품은 활력징후가 예민한 귀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90% 이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About 고재희 (53 Articles)
사람과사회 글쓴이 겸 편집자
Contact: Websi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