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Synology, Surveillance Station 8.1 공개

POS통합·주택보안·HTML5지원·GPU가속 등 체인점·가정 솔루션 비롯 사용성·영상출력 향상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 8.1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루비 린(Ruby Lin) 시놀로지 제품 담당 매니저는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는 원격 녹화 아카이빙 기술을 선보이고 POS(판매정보관리, Point Of Sale)와 영상을 통합해 체인점에 리테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 8.1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전 세계 사용자들 누구나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은 피드백과 제안 사항은 추후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정식 버전에 반영된다.

루비 린(Ruby Lin) 시놀로지 제품 담당 매니저는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는 원격 녹화 아카이빙 기술을 선보이고 POS(판매정보관리, Point Of Sale)와 영상을 통합해 체인점들을 위한 완전한 리테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린 매니저는 “인터컴과의 통합과 지오펜스를 통한 보안 수준 자동 조절 기능을 갖춘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를 통해, 가정용 사용자들은 가장 편리한 보안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CPU(중앙처리장치, Central Processing Unit) 사용량을 현저히 감소시키면서 더욱 원활한 영상 출력을 가능케 하는 GPU(그래픽처리장치, Graphics Processing Unit) 가속화 기술이며,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는 초고속 성능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 패키지는 시놀로지 NAS 전용 운영체제인 DSM(DiskStation Manage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DSM 호환성, 패키지 설치, 적용 모델 정보,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 기능

  • 원격 녹화 아카이빙(archiving) : 해당 기능은 각 영업점들의 스토리지 용량이 제한되어 있는 모든 체인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사용자들은 본사의 저장 공간에 보관할 특정 사건 유형과 녹화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아카이빙 실행 시간을 설정하고 대역폭을 통제하여 아카이빙 작업이 일상적인 네트워크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제어할 수 있다.
  • POS 통합 : 이제 상점에서는 녹화 영상과 함께 거래 내역을 볼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과거의 기록을 찾고, 보다 신속하게 거래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들은 비정상적인 거래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거나. 액션룰(Action Rule)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 할 수 있다.
  • 인터컴(intercom) 카메라 통합 : 인터컴 카메라는 영상 감시, 초인종, 도어락(Door Lock) 작동, 양방향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이러한 기능들과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의 과거 기록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외에도 사용자들은 양방향 오디오와 한 번의 조작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이는 시놀로지 DS(DiskStation)에 설치한 카메라로 어디서든 방문자와 소통할 수 있다.
  • 홈 모드 : 주택 보안의 경우,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는 사용자가 집에 있는지 여부에 따라 두 가지의 다른 보안 설정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수동 조작, 스케줄 설정 또는 지오펜스(Geofence, 가상울타리)를 통해 보안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보안 설정 변경할 경우 해당 시스템은 녹화 스케줄, 알림 설정, 프로필 스트리밍 등에 맞춰 조절되며 특정 액션 룰을 실행시킬 수 있다.
  • HTML5 지원 :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은 웹사이트 제작 언어인 HTML5를 지원하므로, 더 이상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클라이언트(Surveillance Station Client)에서 사용하는 데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용자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사파리에서 플러그인 설치 없이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을 관리할 수 있고, 크롬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 GPU 가속화 : 이제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클라이언트의 윈도우 버전에서도 GPU 가속화가 지원된다. 서베일런스 스테이션 8.1 베타로 업그레이드한 후 GPU 옵션을 활성화하면, 별도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내장 그래픽 카드로 매우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CPU 사용량을 현저히 줄이면서 더욱 부드러운 영상 출력을 제공한다.

Synology
시놀로지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IP 서베일런스 솔루션, 네트워크 장비를 제공하여 클라우드 시대의 데이터 관리, 감시, 네트워크 관리 방식에 혁신을 일으키는 기업이다. 시놀로지는 최신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사용자들이 데이터 저장 및 백업의 중앙화, 실시간 파일 공유, 전문 서베일런스 솔루션 실현에 있어 믿을 수 있고 합리적인 방식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한다. 시놀로지는 미래지향적 기능을 탑재한 제품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About 김종영 (883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