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내일학교’ 신입생 모집

진로계발전문 독립대안학교...5월 20일까지 중1~고1(14~17세) 학생 대상

경북 봉화군에 있는 진로계발전문 독립대안학교 ‘내일학교’가 5월 20일까지 중1~고1(14~17세)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내일학교

내일학교 교육 과정은 경상북도 봉화 청정자연 속에서 승마, 카약, 정원, 건축, 농장, 아웃도어, 독서, 토론 등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되어있다. 단순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에 발견하고 성찰하게끔 디자인되어 있다. 사진=내일학교

경북 봉화군에 있는 진로계발전문 독립대안학교 ‘내일학교’가 5월 20일까지 중1~고1(14~17세)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내일학교는 진로계발전문학교로서 다양한 프로젝트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의 진로에 대하여 고민하게 하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게 한다는 것이 내일학교의 교육철학이다.

내일학교 교육 과정은 경상북도 봉화 청정자연 속에서 승마, 카약, 정원, 건축, 농장, 아웃도어, 독서, 토론 등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되어있다. 단순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에 발견하고 성찰하게끔 디자인되어 있다.

입학전형은 학교설명회 참석-체험학습-서류전형-다차원면접으로 이루어줘 있다. 신입생은 5월 20일까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정원 00명이다. 입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내일학교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내일학교는 매월 2, 4주차 토요일 오후 2시 경북 봉화군 내일학교 본관에서 2019년 학교설명회를 개최한다. 학교설명회에서는 내일학교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전반적 소개와 졸업생 진로계발 현황 등 더불어 입학사정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안내될 예정이다.

About 김종영 (881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