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통일연구원, ‘DMZ생태평화공원’ 심포지엄

붉은 색으로 표시된 지역이 비무장지대(DMZ)이고, 푸른 선이 군사분계선(MDL)이다.

붉은 색으로 표시된 지역이 비무장지대(DMZ)이고, 푸른 선이 군사분계선(MDL)이다.

생태평화공원에 대해 통일부가 주최하고 통일연구원이 주관하는 심포지엄이 열린다.

통일연구원(원장 최진욱)은 오는 24일(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시 중구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 22층에서 ‘생명과 평화의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을 주제로 국민공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의 개회식은 최진욱 통일연구원장 개회사, 류길재 통일부장관 격려사에 이어 현경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홍사덕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축사, 그리고 김재창 통일준비위원회 DMZ 세계생태평화공원 TF 위원장의 기조연설로 진행할 예정이다.

1회의는 ‘DMZ의 희망과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의 가치’를 주제로 박명규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장이 사회를 맡아 김홍신(소설가), 박정자(연극배우), 이용수(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 이이화(역사학자) 등 관계 전문가가 참여해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회의는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의 구상과 의의’를 주제로 임강택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최용환 경기개발연구원 연구위원, 추장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연구위원이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심숙경 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ICLEI) 한국사무소 전문위원, 김범수 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김창환 강원대 교수가 참여한다.

About 김종영™ (915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