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춘 의원, 신창조인 1호 인증
국회의원 중 유일… 산악인 엄홍길·아나운서 김병찬 등도 수상
국회의원 중 유일… 산악인 엄홍길·아나운서 김병찬 등도 수상
한국창조경영인협회 주관, 26일 국회 소회의실에서 인증식
손인춘 의원(새누리당 광명을 당협위원장)이 (사)한국창조경영인협회(회장 최세규)가 주관하는 2015 신창조인 인증식에서 정치 분야 신창조인 1호로 선정돼 인증패를 수상했다.
26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인증식에서 손인춘 의원은 지난 한해 국회에서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의정활동 등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국회의원으로는 유일하게 신창조인으로 선정됐다.
손인춘 의원은 “훌륭하신 선배·동료의원들도 많으신데 홀로 상을 받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창조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인춘 의원은 지난해 6월 국회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시상식’에서도 국회의원 유일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국회 의정활동 부문 신창조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인증식에서는 산악인 엄홍길 씨와 백남선 이화여대 여성암병원 원장, 아나운서 김병찬, 신태용 올림픽축구대표팀 감독, 이만수 전 야구감독 등 23명이 각 분야별 제1호 신창조인으로 선정,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국창조경영인협회는 민간 차원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창조인’을 발굴해 육성하고, 사례 발표와 출판, 박람회 등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된 미래창조과학부가 인가한 사단법인이다.
손인춘 의원, 2015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수상
2014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신창조인 수상 등 ‘3관왕’
손인춘 의원(새누리당 광명을 당협위원장)이 3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시상식에서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인물선정위원회(명예대회장 김민하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가 주최하고 연합매일신문, 내외통신, 대한뉴스, 내외타임즈, 이슈피플 등이 주관한 ‘2015 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각 분야별 전문위원이 기자단의 추천을 받고, 대한민국 국정운영과 경제 분야를 비롯한 사회 각계의 명망과 지지를 받는 인물 중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손인춘 의원은 국방위원회 활동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고, 주민복지 증진, 사회공헌도 등에서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손인춘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올해만 ‘대한민국 국회의원 2014년 의정대상’과 ‘정치 분야 제1호 신창조인’ 등 3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