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리브’ ATM 수수료 면제
KB국민은행, 비대면 플랫폼 간편뱅킹 앱 ‘리브’ ATM 출금 수수료 면제
KB가 ATM 수수료를 면제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간편 뱅킹 앱 리브(Liiv)를 이용한 ATM 출금 서비스에 부과하던 영업시간 외 수수료를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면제한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비대면 플랫폼인 리브(Liiv)는 공인인증서나 다른 보안매체 없이 간편 송금, 대출, 외환, 결제, 선물하기, 교통 충전 등 다양한 금융 생활을 애플(iOS)이나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리브출금’은 KB국민은행 전국 약 8,000대 ATM에서 별도의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손쉽게 필요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영업점 창구에서도 통장 없이 출금이 가능하며, 현재까지 거래금액은 10조 원 규모다.
리브 간편 송금도 은행에 관계없이 수수료가 없으며, 간편 대출 서비스는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고, 교통카드를 충전할 때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이용하기 편한 디지털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디지털 금융 문화 확산을 통한 고객 혜택 증대 일환으로 보다 많은 미래 고객이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ATM 출금 수수료 인하 조치를 편의점 등 다른 채널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