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KB, KINTEX서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서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윤종규 회장은 이날 회의 시작 전 사외이사 후보 추천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이날부터 개최하는 이사추천위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고 퇴장했다. KB금융지주 이사회는 관련 규정 정비를 통해 이를 제도화할 계획이다. 또한 상시위원회와 확대위원회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는 지배구조위원회는 기능에 따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장추천위)와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표추천위)로 분리하고 현직 회장은 회장추천위 참여에서 빠지게 된다.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 및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등 KB굿잡 유관기관이 추천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고, 기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굿잡 우수기업관, 경기도 우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이공계인재 채용관, 무역인재 채용관)이 열린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제1전시장 2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 시작해 올해 12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소통의 場’을 마련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이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등 KB굿잡 유관기관이 추천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고, 기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굿잡 우수기업관, 경기도 우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이공계인재 채용관, 무역인재 채용관)이 열린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관 ▲취업스킬 및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적성검사관 ▲취업세미나 및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KB국민은행의 하반기 공개채용 연계 현장면접(총 600명)이 진행되며, KB손해보험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KB금융그룹 계열사 및 KB금융에서 후원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핀테크 기업들의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최성 고양시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신만택 국방전직교육원 원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부회장,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 소영민 육군 제대군인지원처 처장,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About 김미정 (30 Articles)
사람과사회 기자. 카페 The MELLOW 운영자.
Contact: Websi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