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가우디오피스텔은 어떤 곳?

주거·투자·편의성 등 볼수록 따져볼수록 마음에 드는 이유는?…장안동 역세권 ‘1.5룸 복층’ 가우디오피스텔 꼼꼼히 살펴보기

장안동 역세권에 들어서는 ‘1.5룸 복층’ 가우디오피스텔이 좋은 이유는 뭘까? 가우디오피스텔(동대문구 장안동 364-5)은 장안동에 들어서는 최초의 1.5룸 복층 오피스텔이다. 지하 2층 지상 18층 99세대 규모다. 꼼꼼하게 살펴보면 주거, 투자, 편의성 등 볼수록, 따져볼수록 마음에 드는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사진=가우디오피스텔

가우디오피스텔은 최근에 지은 만큼 편리한 IT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최신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홈이다. 스마트홈은 스마트폰과 세대 월 패드(Wall-Pad, 비디오 도어폰 기능을 비롯해 조명, 보일러, 가전제품, 엘리베이터 호출, 세대 내부 에너지 관리 등 가정 내부의 각종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단말기)를 연동해 동작 감지 기능부터 화재, 가스 등을 감지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제어시스템’이다. 사진은 가우디오피스텔 실내 모습. 사진=가우디오피스텔

가우디오피스텔 측은 “가우디오피스텔에 주목해야 할 이유를 △1.5룸+복층 △스마트제어시스템 △주변 환경 △역세권+개발예정지 △GTX+경전철 △전매 가능 등 여섯 가지로 나눠 조금 자세히 살펴봤는데, 입주와 투자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오피스텔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가우디오피스텔

가우디오피스텔, 어떤 곳인가요?

장안동 역세권 ‘1.5룸 복층’ 가우디오피스텔 꼼꼼히 살펴보기
주거·투자·편의성 등 볼수록 따져볼수록 마음에 드는 이유는?

장안동 역세권에 들어서는 ‘1.5룸 복층’ 가우디오피스텔이 좋은 이유는 뭘까?

가우디오피스텔(동대문구 장안동 364-5)은 장안동에 들어서는 최초의 1.5룸 복층 오피스텔이다. 지하 2층 지상 18층 99세대 규모다. 꼼꼼하게 살펴보면 주거, 투자, 편의성 등 볼수록, 따져볼수록 마음에 드는 이유를 찾을 수 있다.

1.5룸+복층
장안동, 용답동 등 주변에 있는 기존 분양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1룸+복층형’이 있다. 하지만 1.5룸이면서 복층인 오피스텔은 현재 가우디오피스텔뿐이다. 그만큼 하나의 룸으로 1.5룸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

스마트제어시스템
가우디오피스텔은 최근에 지은 만큼 편리한 IT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최신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홈이다. 스마트홈은 스마트폰과 세대 월 패드(Wall-Pad, 비디오 도어폰 기능을 비롯해 조명, 보일러, 가전제품, 엘리베이터 호출, 세대 내부 에너지 관리 등 가정 내부의 각종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단말기)를 연동해 동작 감지 기능부터 화재, 가스 등을 감지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제어시스템’이다.

주변 환경
가우디오피스텔은 쇼핑, 문화, 중랑천 등 좋은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쇼핑 4곳, 영화관 10여 곳, 중랑천 자전거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립대, 한양대, 건국대, 서일대, 한국어외대, 경희대, 고려대, 성신여대 등 8개 대학과 함께 초·중·고등학교도 많다.

역세권+개발예정지
역세권이면서 개발예정지역이라는 점도 좋다. 기존 자동차매매단지와 미래형자동차복합단지로 개발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이 계획에 따르면 장안동 일대는 동북권 최대 중고차매매단지를 미래 자동차산업 개발의 상징적 메카로 변모하게 된다.

GTX+경전철
GTX와 경전철도 주목할 점이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를 마치고 사업 추진을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GTX C 노선은 2021년 말 착공할 예정이다. 면목선 도시철도(경전철)은 9.05km 구간이며 8,894억 원(국비 40%, 시비 60%)을 들여 정거장 12곳(중랑 8, 동대문 4, 차량기지 1)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2014~2027년까지며 2022년 착공할 예정이다.

전매 가능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가우디오피스텔이 갖고 있는 큰 장점이다. 건축물분양에관한법률 제6조의3(분양건축물의전매행위제한)에 따르면 규제 지역의 경우 100실 이상 분양하는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이 있다. 그러나 규제 지역일지라도 100실 이하로 분양하는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이 없다. 가우디오피스텔은 99세대이기 때문에 규제 지역 여부와 상관없이 전매할 수 있다.

가우디오피스텔 측은 “가우디오피스텔에 주목해야 할 이유를 △1.5룸+복층 △스마트제어시스템 △주변 환경 △역세권+개발예정지 △GTX+경전철 △전매 가능 등 여섯 가지로 나눠 조금 자세히 살펴봤는데, 입주와 투자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오피스텔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가우디오피스텔
가우디오피스텔이 장안동에서는 처음으로 1.5룸 복층으로 설계한 가우디오피스텔(동대문구 장안동 364-5)의 분양에 나섰다. 가우디오피스텔은 지하 2층 지상 18층 99세대 규모다.
가우디오피스텔은 다른 복층 오피스텔과 달리 원룸이 아닌 별도의 룸이 있는 1.5룸으로 설계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고 복층으로 실사용 면적이 넓어지는 장점이 있다.
특히 서울시는 상52만㎡ 장안동 일대를 지구단위계획 구역으로 지정하고 장한평역 주변을 자동차산업 메카로 만들어 동북권의 새로운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어서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관심을 가질 만한 오피스텔이다.
특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2021년 착공할 예정인 청량리역 GTX C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GTX C 노선은 향후 의정부~청량리~삼성 구간을 16분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면목선 경전철도 22년 착공 예정이며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도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장한평역 일대는 20~40대 거주자가 많고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병원, 답십리공원, 장평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오피스텔 내부에 입주자 전용 피트니스클럽, 옥상정원 등 문화·건강·상업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기, 보일러, 현관 출입문 등은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연결돼 있다. 또한 원룸과 거실을 결합한 유럽식 인테리어를 적용해 1인 가구에 잘 어울리도록 한 점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About 김종영™ (915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