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ALTIBASE HDB 6.5 발표
성능·호환성·안정성 등 강화한 글로벌 전략 DB 관리 제품
국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업체인 알티베이스가 ‘ALTIBASE HDB 6.5’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ALTIBASE HDB 6.5는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발표한 것이며, 빠른 성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인텔 제온 E7 장비에서 TPC-H 복잡 퀴리를 수행했고, ALTIBASE HDB 6.3에 비해 1.5배가 빠르다. 병렬 처리 옵션을 적용할 경우에는 2.2배 더 좋은 성능을 기록했다.
알티베이스에 따르면 ALTIBASE HDB 6.5는 또 오라클 등 다른 회사 제품과 호환성을 대폭 개선했다. 글로벌 통신 기업으로부터 오라클의 대체 제품으로 기술검증을 요청받아 진행 중이다.
특히 중국의 글로벌 하드웨어, GIS 솔루션 업체들도 ALTIBASE HDB 6.5의 높은 호환성 및 성능을 인정해 비즈니스 파트너로 알티베이스를 선택하기 위한 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ALTIBASE HDB 6.5은 알티베이스 하트히트(Heartbeat) 기능을 제공하는 옵션을 추가함으로써 프로세스가 비정상 종료될 때 자동으로 프로세스를 구동시켜 장애 상황을 극복하도록 했다.
알티베이스는 ALTIBASE HDB 6.5 발표와 함께 오라클의 PL/SQL 호환성을 대폭 개선한 데이터 이관도구인 ‘마이그레이션센터(Migration Center) 6.11’,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비용을 없애고 단순 질의 최적화 기법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ALTIBASE HDB DA 6.5’를 함께 내놨다. 또한 단순 질의 최적화 기법은 ALTIBASE HDB 6.5에도 적용했다.
알티베이스는 또한 초고속 대용량의 데이타 처리를 위한 시장 요구를 반영한 데이터 분산 및 병렬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한 글로벌 전략 제품을 연내에 발표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