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통일공감기자’ 하실래요?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3월 25일(금)까지 제1기 1020통일공감기자단 모집

한국 언론은 ‘기레기’와 ‘기레기 언론’이라는 비판에서 오랫동안 벗어나지 못할 것 같다. 아직도 ‘쓰레기’를 치장의 도구로 사용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행태를 사실적이고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는 남북관계, 통일문제, 민화협 활동과 가치를 젊은 세대들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가고자 제1기 ‘1020통일공감기자단’을 모집한다.

1020통일공감 기자단은 민화협에서 발간하는 격월간 ‘민족화해’를 통한 통일 및 남북관련 기사 작성, 취재 활동, 통일 및 언론 전문가 특강, 북중접경지역 및 분단현장 탐방, SNS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민화협이 ‘1020통일공감기자단’을 모집한다.

우리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200여 개의 정당, 종교,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하는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는 남북관계, 통일문제, 민화협 활동과 가치를 젊은 세대들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가고자 제1기 ‘1020통일공감기자단’을 모집한다.

기자단은 고교생, 대학생 및 청년세대, 외국국적 유학생 등 남북관계 및 통일 문제에 관심이 있고 글쓰기,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 적극적인 취재 활동이 가능하고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을 적극 활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기자단 활동 기간은 2016년 4월부터 2017년 3월까지 12개월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25일 금요일까지다. 지원서는 민화협 홈페이지(https://www.kcrc.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발송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kcrcpolicy@naver.com)로, 결과는 3월 29일 민화협 홈페이지, 블로그 및 개별 통보한다.

1020통일공감 기자단은 민화협에서 발간하는 격월간 ‘민족화해’를 통한 통일 및 남북관련 기사 작성, 취재 활동, 통일 및 언론 전문가 특강, 북중접경지역 및 분단현장 탐방, SNS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기자단은 활동 기간 동안 취재, 집필 비용을 지급하고 통일 및 언론·글쓰기 분야 특강 참여 기회를 준다. 또 활동이 우수한 기자는 북중접경지역 조사사업 참여, 수료증 발급, 우수 기자 표창 등의 특전을 줄 예정이다.

문의 : 민화협 정책홍보팀 02-761-1213, kcrcpolicy@naver.com

About 김종영™ (938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