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王憲魁 흑룡강성 당서기 방한

외교부 중국 유력 인사 초청 사업 일환...총리·장관 예방 이어 경제무역협력교류회 등 참석

왕셴쿠이(王憲魁) 흑룡강(黑龍江)성 당서기 방한 02

왕셴쿠이(王憲魁) 흑룡강(黑龍江)성 당서기 방한 03

왕셴쿠이(王憲魁) 중국 흑룡강성(黑龍江省) 당서기가 외교부 초청으로 4월 10일(일)부터 12일(화)까지 방한한 예정이다.

흑룡강성은 중국 최대 석유공업기지이자 식량생산기지며 러시아와 접경하고 있는 전략적 요충지다.

왕셴쿠이 당서기는 이번 방한 기간 중 국무총리 예방, 외교부장관 주최 오찬, ‘한국-흑룡강성 경제무역 협력 교류회’ 참석 등의 일정에 참여한다.

외교부는 “하얼빈 안중근의사기념관이 있는 흑룡강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의 잠재력이 큰 만큼 왕셴쿠이 서기의 이번 방한은 향후 한국과 흑룡강성의 우호관계 및 경제협력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중국의 유력 지방정부 지도자 2~3명을 초청해 오고 있으며, 왕셴쿠이 당서기의 이번 방한도 방한 초청 사업의 일환이다.

한편 중국 지도자 중 시진핑 주석(2005), 리커창 총리(2005), 류윈산 정치국 상무위원(2006), 왕양 부총리(2009), 쑨정차이 충칭시 당서기(2012) 등이 지방정부 지도자 등으로 재직하고 있을 때 외교부 초청사업으로 방한한 바 있다.

About 김종영 (882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