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민들레카’를 아세요?

연극배우 서현철·정재은 부부, 취약 계층 문화 여가 활성화 스타 응원 릴레이 ‘덧마루 1막 1장’ 참여…비영리 사회복지기관에 여가용 차량 지원하는 민들레카와 함께 진행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하는 비영리복지기관 야외활동차량지원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문화연극계 배우들과 함께 취약 계층 문화 여가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스타응원릴레이-덧마루’를 시작한다. 사진=그린라이트

8월 21일 첫 시작된 ‘덧마루 1막 1장’의 주인공은 연극배우 서현철·정재은 씨 부부다. 현재 연극 ‘창문을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과 KBS 드라마 ‘내일도 맑음’에 출연 중인 서현철 씨는 “많은 분들이 민들레카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여행 및 문화 여가 생활이 주는 행복감을 마음껏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진=그린라이트

‘민들레카’를 아세요?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하는 비영리복지기관 야외활동차량지원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문화연극계 배우들과 함께 취약 계층 문화 여가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스타응원릴레이-덧마루’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응원릴레이-덧마루’ 프로젝트는 연극 무대를 연장해 공연의 배경을 넓혀주는 ‘덧마루’처럼 연극·영화배우들의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 내 취약 계층 문화 여가 생활 무대 확장을 희망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회 참여 순에 따라 올 한 해 동안 덧마루 1막 1장, 1막 2장의 순으로 이어간다.

8월 21일 첫 시작된 ‘덧마루 1막 1장’의 주인공은 연극배우 서현철·정재은 씨 부부다. 현재 연극 ‘창문을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과 KBS 드라마 ‘내일도 맑음’에 출연 중인 서현철 씨는 “많은 분들이 민들레카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여행 및 문화 여가 생활이 주는 행복감을 마음껏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싱글와이프’를 통해 대중과 친숙해지고, KBS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정재은 씨는 “이렇게 좋은 일에 남편과 함께 동참하게 되어 더욱 뜻 깊고, 앞으로 많은 분들이 민들레카 타고 공연 보러 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서현철·정재은 씨 부부는 다음 릴레이 주자로 ‘파도야 파도야, 푸른 거탑, 우묵배미의 사랑, 라이어’ 등 수많은 작품 속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 낸 배우 송영재 씨를 지명했다. 송영재 씨가 참여하는 ‘덧마루 1막 2장’은 9월 중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함께 하는 민들레카는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45인승, 휠체어특장) 등의 무상 차량 대여를 통해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5년 9월 출범한 이후 7,700기관 6만7,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했다.

자세한 사항은 그린라이트 민들레카 중앙사무국(전화 1670-0633)이나 민들레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는 모든 사회 구성원이 자유롭게 자신의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물리적인 장벽뿐만 아니라 심리적 장벽이 부서질 수 있도록 사회 구성원의 이동권을 지원하고 있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를 운영하고 있다.


※ 사람과사회™를 구독하거나 후원해 주세요.

연간 구독료 : 40,000원(1년, 낱권 10,000원)
입금 계좌 : 농협, 국민은행, 페이팔(Paypal)
농협 312-0129-2252-61 김종영(사람과사회)
농협 352-1486-9847-13 김종영(사람과사회)
국민은행 057801-04-215739 김종영(사람과사회)
페이팔(Paypal) sisacolumn@gmail.com
사람과사회™ 구독하기

About 김종영 (882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