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직장에서 성공하는 절대반지는?

직장에서 실패하지 않기 위한 절대 성공요소는?

절대반지는 스킬·동료관계·고객관계 등 세 가지
직장생활 실전 가이드북 ‘잘 나가는 이 대리, 죽 쑤는 이 과장’

직장에서 잘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GS리테일에서 최고정보책임자(CIO, Chief Information Officer)로 오랫동안 근무한 왕영철 상무가 펴낸 <잘 나가는 이 대리, 죽 쑤는 이 과장>은 IT 전문가가 출간한 직장 생활 잘 하기 길잡이다.

이 책은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고민하는 이를 위해 오랫 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직접 겪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직장에서 34년 동안 넘게 근무한 저자는 이 책에서 이 과장과 이 대리의 차이를 중심으로 직장에서 개선해야 할 1%에 대해 얘기한다.

저자는 성공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3가지 절대 성공요소15가지 기본을 제대로 갖추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그동안 경험에서 직접 얻은 ‘절대적’이고 ‘기본적’인 요인을 설명한다.

하지만 이러한 설명이 기존에 나온 다른 책과 다른 점은 스스로 동기화해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인터넷이나 카페와 연결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이 책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주목을 끈다. <잘 나가는 이 대리, 죽 쑤는 이 과장> 인터넷 카페는 네이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자는 주인의식, 가치 창출, 일하는 자세, 그리고 절대 성공요소와 이미지 만들기 등 네 가지 주제로 이 책을 구성했다.

저자가 가장 중요한 것, 즉 절대 성공요소로 손꼽는 것은 스킬, 동료와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등 세 가지다.

저자는 또 책 분량의 약 1/5을 부록으로 채웠다.

부록에는 순서와 양식, 프레젠테이션, 질문과 답 등 세 가지 항목을 담고 있다.  ‘작심3일’을 막기 위한 안전장치 역할을 하도록 한 게 부록이다.

성공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책과 온라인을 오가며 끊임없이 실천하고 마음을 고쳐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세심하고 친절한 배려다.

저자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G전자, IBM, 인터넷 MBC 등을 거친 후 GS리테일로 자리를 옮긴 후 12년 동안 최장수 CIO로 재직했다. 그는 또 각 회사에서 근무할 때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녔다.

이 책은 영업, 물류, 재경, 인사, 전략, 교육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저자가 후배 직장인들을 위해 강의 내용을 책으로 옮기면서 절대 성공요소와 15가지 기본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이론과 실무, 그리고 실천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잘 나가는 이 대리 죽 쑤는 이 과장

잘 나가는 이 대리 죽 쑤는 이 과장
왕영철 저
한솜미디어
2013년 04월

About 김종영™ (915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