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KB저축은행 ‘KB착한전환대출’ 진행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 이용 서민 대상... 대출금리 6.5%~19.9%, 최장 60개월, 최대 3천만원

KB금융지주의 대표이사 회장은 앞으로 사외이사와 회장 선임 과정에서 빠지게 된다. 앞으로는 대표이사 회장, 4인 이내의 사외이사(유석렬 위원장, 최영휘, 이병남, 윤종규)에서 4인 이내의 사외이사(유석렬 위원장, 최영휘, 이병남)로 바뀌게 된다. KB금융지주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추천위)는 2월 5일 회의를 개최해 인선자문위원 평가 결과를 집계하고 그 결과에 따라 사외이사 최종 후보자군을 확정했다.

 

KBstar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 계열사인 KB저축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6일부터 ‘KB착한전환대출’을 진행한다.

‘KB착한전환대출’대출금리는 최저 6.5%~최고 19.9%,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대출한도는 3,000만원까지다.

기존 대부업과 제2금융권의 고금리 신용대출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가계금융비용 부담을 한결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출 신청은 인터넷, 전화(1899-0085)로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전환대출 가능금액을 사전에 조회할 수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천원의 행복’ 이벤트를 마련해 KB착한전환대출을 포함한 KB착한대출 신청 및 대출 가능금액 조회 고객을 대상으로 건별 천원씩 기부금을 적립,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KB착한대출은 평균 14%대의 금리로 저축은행업권의 중금리 대출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14년말에는 저축은행으로서는 유일하게 금융감독원의 우수금융신상품상을 받기도 했다.

About 고재희 (53 Articles)
사람과사회 글쓴이 겸 편집자
Contact: Websi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