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시놀로지, 올인원 NAS 서버 2종 발표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업체인 시놀로지(Synology)가 새로운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서버인 디스크스테이션 DS715와 DS215+를 발표했다.

DS715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확장 가능한 NAS 서버며, DS215+는 듀얼 코어 2베이 NAS 서버다. 두 신제품은 중소기업을 위해 설계된 강력한 올인원 NAS 솔루션으로,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갖춤으로써 데이터의 안전한 저장, 보호 및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차드 치앙(Chad Chiang) 시놀로지 제품 담당 매니저는 “소기업 실무자들은 초기 투자를 최소화 하면서도,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을 기대한다”며 “DS715와 DS215+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성능, 신뢰성, 데이터 암호화를 모두 갖추었다”고 말했다.

시놀로지는 1.4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을 탑재한 DS715는 초당 216MB 이상의 읽기 속도와 초당 142MB 이상의 쓰기 속도를 낼 수 있어 빠른 데이터 전송과 링크 어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통해, 암호화된 데이터는 최대 초당 205MB의 속도로 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격·성능·암호화 등 3박자 갖춘 스토리지 솔루션
최신 NAS OS 탑재…서베일런스 스테이션 지원


1.4GHz 듀얼 코어 CPU와 1GB RAM을 장착한 DS215+는 우수한 성능과 초당 209MB 이상의 읽기 속도, 초당 139MB 이상의 쓰기 속도 및 링크 어그리게이션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은 초당 145MB 이상의 읽기 속도로, 암호화된 데이터의 빠른 전송을 보장한다.

DS715는 시놀로지 고가용성을 지원하고, 예상치 못한 네트워크 실패에 대비하며 클러스터 서버간의 매끄러운 전환을 보장함으로써 최고의 신뢰성과 회복력을 갖췄다.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을 지원하는 강력한 NVR 서버로서, DS715는 30 IP 카메라(900FPS/720p)의 감시 및 운영을 위한 관리를 중앙화한다. 또한 비즈니스와 함께 성장하도록 설계되어 DX513 확장 유닛과 결합하면 최대 7개의 드라이브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시놀로지 올인원 NAS 서버 2종 발표

DS215+는 하드드라이브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는데 집중해 별도의 장비가 없는 드라이브 베이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 핫 스왑 기능, 페일 오버를 지원하는 듀얼 기가 비트 LAN 포트를 탑재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보장한다. 보다 높은 데이터 통신을 제공하는 두 개의 USB 3.0 포트와 확장 백업 솔루션인 eSATA 포트 한 개도 갖추고 있다.

시놀로지가 밝힌 바에 의하면 DS715와 DS215+는 가장 최신의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매니저(DiskStation Manager)를 실행한다. 백업에서부터 네트워크 관리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한 DS715와 DS215+는 모든 주요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시놀로지는 미국 IT 전문지인 PC매거진 설문조사에서 신뢰성, 전체적 만족도, 가치, 추천 의향 등을 포함한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2년 연속 “PC 매거진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About 김문구 (6 Articles)
IT 분야에서 오랫동안 기자와 편집장으로 근무했다. 현재 아이티비즈(www.it-b.co.kr)와 PR플러스(www.prplus4u.com)을 운영하고 있다.
Contact: Websi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