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Synology, 홈엔터용 NAS 발표

[시놀로지] DS216j 정면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가 가정용 미디어 스트리밍과 파일 공유 및 백업에 적합한 NAS 서버 신제품인 ‘디스크 스테이션 DS216j’를 내놨다.

DS216j는 2베이 NAS 제품은 FPU(floating-point unit)를 탑재한 듀얼코어 CPU로 가동되며, 신뢰할 수 있고 소비전력이 낮은 고효율 가정용 서버를 필요로 하는 가정 및 개인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DS216j의 메인 CPU는 썸네일 생성 속도를 높이는 FPU를 탑재함으로써 한층 강화됐다. 이는 초당 112.75MB 이상의 읽기속도와 초당 97.6MB 이상의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에너지 효율성을 고려해 설계된 DS216j는 최대 가동 때에도 14.85W의 전력만을 소비하고, 동면 상태에서도 6.95W의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DS216j는 최신 NAS 전용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매니저(DSM)에서 사용한다. 멀티미디어 파일 공유에서부터 백업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DSM은 홈 엔터테인먼트에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시놀로지의 제품 담당 매니저인 제이슨 팬(Jason Fan)은 “DS216j는 시놀로지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업그레이드된 플랫폼,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며 “우리는 DS216j가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파일 공유 및 동기화, 데이터 백업을 위해 NAS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가정용 서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놀로지 DS216j는 전 세계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김종영™ (914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