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다우KID, SKT와 ‘스마트홈’ 제휴

다우·SKT, 청계다우아트리체에 사물인터넷 등 편의 기능 갖춘 스마트홈서비스 제공

다우케이아이디홀딩스(대표 김동신)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SKT)과 ‘청계다우아트리체’에 스마트홈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왼쪽)와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이 ‘인공지능형 스마트홈 제휴 협약식’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계다우아트리체는 다우케이아이디가 지난 4월 분양한 서울 강북구 수유다우아트리체에 이어 두 번째로 분양하는 오피스텔이다. 특히 청계다우아트리체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어울리는 스마트 라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SKT 스마트홈 서비스를 도입했다.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인공지능형 스마트홈 제휴 협약식’ 협약서에 서명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T는 청계다우아트리체에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연동해 스마트홈서비스를 일상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가전 제어 등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닥터클리너 시스템 에어컨 등 클리닝 서비스로 맑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 카 쉐어링 서비스도 구축돼 있어 편리하다. 또 열림 감지 센서 등 안전 서비스와 조명, 가스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원격 검침, 날씨 연계, 홈 기기 제어를 비롯해 ADT캡스 시스템을 통한 주거 안전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사진=SKT 홈페이지

다우케이아이디홀딩스(대표 김동신)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SKT)과 ‘청계다우아트리체’에 스마트홈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와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2017년 11월 21일 오후 서울 을지로 SKT 사옥에서 청계다우아트리체에 SKT 스마트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은 ‘인공지능형 스마트홈 제휴 협약식’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다우케이아이디는 SKT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마트홈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기를 설치하고 SKT는 스마트홈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기, 음성인식스피커, 앱(APP)을 공급하게 된다.

SKT 스마트홈서비스는 앱과 음성인식스피커를 통해 오피스텔 내에 설치한 조명, 난방 등 빌트인 제품과 고객이 구매한 가전 제품을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청계다우아트리체는 다우케이아이디가 지난 4월 분양한 서울 강북구 수유다우아트리체에 이어 두 번째로 분양하는 오피스텔이다. 특히 청계다우아트리체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어울리는 스마트 라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SKT 스마트홈 서비스를 도입했다. SKT는 청계다우아트리체에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연동해 스마트홈서비스를 일상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가전 제어 등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닥터클리너 시스템 에어컨 등 클리닝 서비스로 맑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 카 쉐어링 서비스도 구축돼 있어 편리하다. 또 열림 감지 센서 등 안전 서비스와 조명, 가스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원격 검침, 날씨 연계, 홈 기기 제어를 비롯해 ADT캡스 시스템을 통한 주거 안전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청계다우아트리체 분양홍보관 개관식 행사는 2017년 11월 28일(화) 오전 10시 분양홍보관(서울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379, 용두동 36-2, 용두역 5번 출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영훈 본부장은 2014년 SKT에 입사한 후 미디어사업본부를 거쳐 전략기획 부문 스마트홈 TF장, 생활가치 부문 홈사업본부장, IoT사업본부장 등 스마트홈 분야를 담당해왔다.

About 김종영™ (915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