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KEA, IoT 활성화에 전력

구독은 전화(02-6449-0707), e편지(thepeopleciety@gmail.com), 문자(010-5380-7178), SNS(카톡,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계좌이체와 카드로 가능합니다. 카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카드는 BC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농협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등 8개입니다. 이 중 현대카드와 롯데카드를 제외한 6개 카드는 카드번호 승인 서비스, 즉 카드번호와 카드유효기간을 알려주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권오현, KEA)가 제39회 정기총회에서 사물인터넷(IoT) 산업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KEA는 10일(화) 오전 서울 상암동 전자회관에서 개최하는 이번 총회에서 사물인터넷 기반의 이업종 융합 신수종 사업 발굴 등 사물인터넷 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 대폭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2015년 사업계획을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사업은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통한 전자산업 신경쟁력 강화 △한·중 FTA를 활용한 경쟁력 제고 지원 △환경·에너지규제, 무역기술장벽(TBT) 등 기업규제 해소 △스마트·사물인터넷 기반의 이업종 융합 신산업 발굴 △가전산업 명품화 지원 △산업혁신운동 3.0을 통한 중소기업 생산혁신 지원 △전자·IT산업 통합 정보서비스 등이다.

한편 KEA는 전자·IT업계의 단합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전자·IT산업인 등산 대회를 개최하고 ‘전자·IT의 날’ 행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 회원사 중 임원 업체를 새로 선임했다. 임원 업체는 LED와 통신장비 전문기업인 ㈜루멘스(대표 유태경), 스마트폰용 초정밀 커넥터 전문 중견기업 ㈜우주일렉트로닉스(대표 노영백), 방송장비 전문기업인 티브이로직㈜(대표 이경국) 등 3곳이다.

About 윤영재 (20 Articles)
사람과사회 객원기자다. IT 전문잡지인 '하이테크정보'와 '통신저널'에서 근무했다. 현재는 자영업과 독서가로 활동하고 있다.
Contact: Websi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