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디바 5명, 부산에서 호흡하다

해운대문화회관, 김유진·양근화·한인숙·정혜리·김아름 ‘5디바 소프라노 콘서트’ 개최

해운대문화회관(관장 하필례)은 문화가있는날을 맞아 4월 26일(목) 저녁 7시 30분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5디바 소프라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부산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섯 명의 디바 소프라노 김유진, 양근화, 한인숙, 정혜리, 김아름과 피아니스트 최승희, 김효성이 참여해 약 80분 동안 호흡을 맞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가곡, 오페라 아리아, 뮤지컬, 이탈리아 칸초네 등 세 가지 주제로 무대를 구성한 이번 공연은 소프라노 다섯 명이 한 자리에 출연해 다채로운 음악 표현과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해운대문화회관

소프라노 디바 다섯 명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호흡하는 공연을 펼친다.

해운대문화회관(관장 하필례)은 문화가있는날을 맞아 4월 26일(목) 저녁 7시 30분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5디바 소프라노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부산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섯 명의 디바 소프라노 김유진, 양근화, 한인숙, 정혜리, 김아름피아니스트 최승희, 김효성이 참여해 약 80분 동안 호흡을 맞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가곡, 오페라 아리아, 뮤지컬 및 이탈리아 칸초네 등 세 가지 주제로 무대를 구성한 이번 공연은 소프라노 다섯 명이 한 자리에 출연해 다채로운 음악 표현과 무대를 선보인다.

첫 무대는 소프라노 김유진이 윤학준 곡 ‘마중’으로 첫 장을 열어 공연의 첫 번째 테마인 한국 가곡 무대를 이끌어간다. 이어 소프라노 양근화, 한인숙, 정혜리, 김아름이 ‘신아리랑’, ‘연’, ‘강 건너 봄이 오듯’, ‘그리움의 아리랑’ 순으로 한국 가곡 무대를 채운다.

두 번째 테마인 오페라 아리아 무대는 프랑스 작곡가 샤를 구노 작품 『파우스트』(‘보석의 노래’), 『로미오와 줄리엣』(‘아, 꿈속에 살고파라’), 헝가리 작곡가 프란츠 레하르 작품 오페레타 『주디타』(‘뜨겁게 입맞춤하는 나의 입술’), 오페라의 거장 자코모 푸치니 작품 『라 보엠』(‘행복한 마음으로 떠났던 곳으로’), 『제비』(‘도레타의 꿈’) 등 세 명의 작곡가 작품 중 다섯 곡의 아리아를 선보인다.

세 번째 테마는 이탈리아 칸초네와 뮤지컬 곡으로 무대를 준비해 관객들이 보다 더 귀에 익은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러 매체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헨델의 ‘울게 하소서’, 사랑스러움이 묻어난 ‘입맞춤’, 말괄량이 마리에타 중 ‘이탈리안 스트릿 송’, 오즈의 마법사를 대표하는 곡 ‘오버 더 레인보우’, 스페인 남부에 있는 아주 유서 깊은 항구 도시에 사는 처녀들의 이야기를 그린 ‘카딕스의 처녀들’이 무대를 꾸민다.

5인의 소프라노 디바들과 함께 하는 4월 마지막 주, 새로운 5월을 맞이하기에 더욱 적합한 활기와 생기가 있는 공연, 예매는 인터파크, 예스24에서 가능하며 1층 2만원, 2층 1만원이다.

공연 정보
일시 : 2018년 4월 26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장소 :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티켓 : 1층 2만원, 2층 1만원
예매 : 인터파크, 예스24, 해운대문화회관

해운대문화회관
2006년 부산 해운대에서 오픈한 문화 예술의 전당으로, 기획 공연과 대관 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소양도 키우면서 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곳이다. 대공연장인 해운홀 좌석 규모는 495석으로 음악, 연극, 뮤지컬 등 예술 공연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음악 연주 무대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신 음 향 설비와 조명 설비, 무대 기계 설비와 지원 공간인 분장실, 대기실, 무대 연습실 등을 갖추고 있다.

About 김종영™ (915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