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SNS에서 비방·모욕 줄이자

“착한 SNS 운동 함께 할 사람 찾아요”...스마트소셜, ‘굿 카페인 서포터즈’ 모집

교육전문 사회적기업 스마트소셜(대표 김희동)은 ‘굿 카페인 서포터즈’ 모집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굿 카페인 서포터즈’는 최근 부쩍 ‘카페인’, 즉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인스타그램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간에서 생각이나 의견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와 모욕을 주는 용어 사용이 늘어나는 것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이를 고쳐나가자는 취지로 마련한 이벤트다.

굿 카페인 서포터즈는 학생 신분에 한해 선발되며 착한 SNS 사용하기 서명운동, 다른 사람 의견 포용하기 운동 등 온·오프라인 활동을 서울·부산 지역에서 벌이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올바른 SNS 사용법과 생각이 다른 사람을 포용하겠다는 다짐을 간략히 적은 뒤 오는 18일까지 이메일(korea_social@smartsocial.co.kr)로 신청하면 된다. 당첨 여부는 개별 통보한다.

김희동 스마트소셜 대표는 “SNS도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인격을 나타내는 사회관계망”이라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SNS 사용 문화가 정착하기 바라는 마음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스마트소셜은 SNS 관련 홍보·교육·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체인 만큼 착한 SNS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SNS 사용 장려운동을 장기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About 윤영재 (20 Articles)
사람과사회 객원기자다. IT 전문잡지인 '하이테크정보'와 '통신저널'에서 근무했다. 현재는 자영업과 독서가로 활동하고 있다.
Contact: Websi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