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태극기, 영국 에든버러에서 날다

프린지 페스티벌 한국 공연단, "자랑스런 태극기와 함께 광복 70주년 축하합니다"

한국 공연팀은 8월말까지 총 125회의 공연을 에든버러 프린지 최고의 공연장인 어셈블리 무대에 올리며, 51개국에서 몰려든 1,600만명의 관람객에게 고품격 한류 공연예술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에이투비즈
광복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공연예술축제인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코리안시즌'에 초청받은 한국 공연단이 15일(현지시각) 영국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 로얄마일에서 대형 태극기와 함께 광복 70주년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사진=에이투비즈

광복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공연예술축제인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코리안시즌’에 초청받은 한국 공연단이 15일(현지시각) 영국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 로얄마일에서 대형 태극기와 함께 광복 70주년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사진=에이투비즈

영국 에든버러에서 태극기를 휘날렸다.

광복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공연예술축제인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코리안시즌’에 초청받은 한국 공연단이 15일(현지시각) 영국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 로얄마일에서 대형 태극기와 함께 광복 70주년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에이투비즈(예술감독 권은정)는 올해 에든버러 프린지 코리안 시즌에 선정된 하땅세, 더 패트론, 아름다운 공연, EDx2 무용단, 마로 등 5개 공연팀 배우와 스텝, 백제예술대학교 인턴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 7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코리안 시즌 성공 기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 공연팀은 8월말까지 총 125회의 공연을 에든버러 프린지 최고의 공연장인 어셈블리 무대에 올리며, 51개국에서 몰려든 1,600만명의 관람객에게 고품격 한류 공연예술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은 매년 8월 한 달간 개최되는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은 69년 동안 기네스북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축제이다.

각국에서 인정받은 연극, 마임, 퍼포먼스, 콘서트, 오페라 등이 한자리에 모여 벌이는 열정의 무대에 전 세계 관객들의 탄성이 끊이질 않는다.

2014년, 68회를 맞은 프린지는 299개 공연장에서 3,193의 공연물이 4만9,497회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자신의 기록을 갱신했다.

영국 내에서도 작은 도시인 에딘버러가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 것은 Royal Military Tato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International Art Festival, Jazz & Blues Festival, International Book Festival 등 갖가지 테마의 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몰려드는 1,600만 명에 달하는 여행객의 공헌이다.

그 중에서도 대중의 인기를 가장 많이 얻고 있는 것이 종합 공연 예술 축제인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이며, 매년 8월 한 달간 도시 전역을 공연장으로 만드는 마법을 보여주고 있다.

About 김종영 (888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