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회™ 뉴스

남북한 어울림 마당 펼친다

남북하나재단, 10월 28일(토) 수원종합운동장서 ‘2017 남북어울림한마당’ 개최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직무대리 박중윤)과 경기도는 ‘2017 남북어울림한마당 굿모닝 경기 통일한마당’을 10월 28일(토) 10시 30분부터 수원종합운동장 잔디구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남북어울림한마당은 우리 사회에 정착한 북한이탈주민과 국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상호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우리’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천해성 통일부 차관과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이 내빈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식, 제1부 ‘함께 하다(남북 주민 체육활동)’, ‘제2부 하나가 되다(장기자랑, 남북 예술인 공연 등)’, 폐막식 순으로 진행한다.

남북한 사람이 함께 어울림마당을 펼친다.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직무대리 박중윤)과 경기도는 ‘2017 남북어울림한마당 굿모닝 경기 통일한마당’을 10월 28일(토) 10시 30분부터 수원종합운동장 잔디구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남북어울림한마당은 우리 사회에 정착한 북한이탈주민과 국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상호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우리’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천해성 통일부 차관과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이 내빈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식, 제1부 ‘함께 하다(남북 주민 체육활동)’, ‘제2부 하나가 되다(장기자랑, 남북 예술인 공연 등)’, 폐막식 순으로 진행한다.

재단에서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착한(着韓)봉사단들의 북한음식체험 및 네일아트 체험, 탈북 영농인 및 자활사업단의 생산물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도에서는 일자리지원 및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미니 농구, 룰렛 게임, 페이스페인팅, 배지 만들기 등 시민들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북 출신 주민 모두에게 열려 있는 ‘2017 남북어울림한마당’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행사 당일 수원종합운동장 잔디구장으로 오면 된다.

About 김종영 (888 Articles)
사람과사회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글은 사람과 사회며, 좋은 비판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좋아한다. weeklypeople@gmail.com

Leave a comment